서울시는 다음달 9일까지 ‘아낄수록 아리수로 캠페인송 댄스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낄수록 아리수로’ 캠페인은 아리수를 먹는 물로 이용하는 실천을 통해 플라스틱병 쓰레기를 줄여 탄소배출을 줄이고, 풍부한 미네랄이 함유된 아리수를 마시며 건강도 지키고 생활비도 줄이자는 취지다.
댄스 챌린지 참여 방법은 ‘아낄수록 아리수로’ 캠페인송에 맞춰 영상 속 안무를 참고해 영상을 찍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 “#아리수, #아낄수록아리수로 #아리수댄스챌린지”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챌린지 관련 자세한 내용과 안무 영상은 서울아리수본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볼 수 있고, ‘아낄수록 아리수로’ 캠페인송 오리지널 오디오를 활용하면 된다.
이번 ‘아낄수록 아리수로’ 댄스 챌린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우수작을 선정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댄스 챌린지에 참여한 시민들을 오는 9월 초 개최 예정인 아리수 축제에 초청해 아리수의 맛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아낄수록 아리수로’ 캠페인송은 “미네랄 아리수로 내 몸을 아껴줘요”, “생수 대신 아리수로 내 통장 아껴줘요”, “지구를 아껴, 플라스틱 NO! 아리수로” 등 건강과 경제, 환경을 아낄 수 있는 아리수 음용의 장점을 담았다. 캠페인송은 ‘모범택시2’, ‘라켓소년단’ 등 다수의 드라마 OST를 부른 가수 임단우가 불렀다.
한편, 인스타그램 댓글과 인증샷 참여를 통한 ‘아낄수록 아리수로’ 캠페인은 오는 11월 30일까지 계속 진행된다. 일상 속에서 아리수로 건강, 환경, 경제를 아끼는 사진 영상을 자유롭게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스토리 또는 게시물로 필수 해시태그 “#아리수, #아낄수록아리수로”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캠페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아리수본부 공식 인스타그램, 서울아리수본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영희 서울아리수본부장은 “식수로 아리수를 마시는 간단한 실천으로 환경과 건강, 경제를 아낄 수 있는 가치 있는 행동”이라면서 “즐겁게 아리수를 마시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이번 댄스 챌린지에 많은 시민들이 동참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참여를 당부했다.
시민들은 아리수송 댄스 챌린지 진행 소식에 환영했고 자녀들도 여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말해 보겠다고 전했다. 덧붙여 아리수 축제와 상품들의 지급 소식에 자녀들이 꼭 받았음 좋겠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작성자 : ENB교육뉴스방송(국제특파원 조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