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2023년 7월 관내 초등학생의 교사폭행사안은 교권침해 이슈가 되는 단초가 되었다.
그 후, 선생님과 학생들의 안타까운 죽음. 학폭 관련 교육지원청 압수수색. 학교 기숙사화재. 고교생의 교사폭행. 수능 후 감독교사 학교방문 민원 등 전국적으로 발생한 이슈가 연일 언론 보도가 되었고 학교폭력심의건수 1위 등 사건과 사안이 많이 있었다.
서울시교육청에서 두 번째로 아이들이 많은 교육지원청이라서 사안과 민원이 많이 있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그러나 교육지원청과 학교는 원팀이 되어 긴밀한 소통으로 사안을 해결하면서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다.
그 결과 서울시교육청 조직성과 우수기관(교육행정지원국) 1위. 학생맞춤통합지원 체제 구축 유공 교육부장관상. 대한민국 평생교육도시 좋은 정책상 수상. 3관왕으로 교육 실현의 보람과 기쁨을 얻을 수 있었다
이번 2024년에는 학교-학부모님-교육지원청은 더욱 한마음으로 원팀이 되어 서울교육청 상반기 민원만족도 1위를 달성하였다.
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따뜻한 행정과 신뢰받는 행정을 펼치고, 학교는 학부모님께 신뢰받는 교육활동을 한 결과다.
학부모님들은 학교를 신뢰하고 교육지원청과 학교는 서로 긴밀히 소통 하면서 서울시교육청 미래교육 브랜드 '국토인생'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들이 독수리처럼 한계를 넘어 비상하여 마음껏 꿈을 펼칠수 있도록 학교 학부모님. 교육지원청이 원팀이 되어 열열히 응원한다.
학부모들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이를 잘 해결하고 학생들이 차별없는 교육을 받으며 즐겁게 학창시절을 보낼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전했다. 덧붙여 공교육의 강화와 교권 회복을 통해 예절이 바른 학생, 존경받는 선생님들의 학교 생활을 기대하고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작성자 : ENB교육뉴스방송(총괄 편집국장 김효정)